본문 바로가기
반려동물 찬스

치와와의 특징과 성격은 무엇일까?

by 블리뇽이 2021. 4. 26.
반응형

많은 강아지의 종류가 있지만 그중에서도 제가 키우는 치와와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치와와의 특징과 성격은 어떤지 궁금해 알아보았습니다. 

 

 

 

치와와 특징

저희 집 강아지 찬스는 아기 때는 잘 몰랐었는데 다른 댕댕이들에 비해 몸집이 매우 작더라고요. 알고 보니 치와와가 세계에서 가장 작은 종이라는 타이틀을 가지고 있더라고요. 몸집이 작아 항상 챙겨줘야 할 거 같고 보살핌이 더 필요할 거 같고 또 찬스 눈빛이 뭔가 아련하다고 해야 할까요? 아련한 눈빛을 자주 보내서 그런지 한편으로는 성격도 소심하지 않을까? 뭔가 모르게 약간은 움츠러든다고 생각했답니다.

 

치와와 성격

다른 강아지를 만나고 난 뒤 생각이 바로 바뀌게 되었습니다. 장모 치와와 성격이 보이더라고요. 저는 그때 찬스 목소리가 이렇게 큰지 처음 알았답니다. 다른 강아지가 보이자 온순한 줄로만 알았던 찬스가 한 마리 맹수처럼 느껴졌습니다. 그 당시에 떠오르던 속담 한 구절이 있다면 '작은 고추가 맵다'입니다. 실제 치와와의 성격은 ‘작은 고추가 맵다’는 말이 어울릴 만큼 승부욕이 매우 강하다고 합니다. 치와와 생각보다 경계심이 심한 편이라서 낯선 사람에게 잘 짖고 또한 소리에도 예민하게 받아들이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반려인에게 애착이 강한 성격을 가지고 있다고 해요. 그래서 자신이 생각하는 영역 밖의 사람이나 동물을 보면 경계심을 보이는 거랍니다. 그렇기 때문에 치와와들이 보이는 공격적인 행동은 보호자를 보호하기 위해서 하는 행동이지 아무에게나 공격성을 드러내는 것이 아니라고 합니다. 저희 찬스도 꼭 모르는 사람이 다가오고 한 번은 짖는 모습이 보이더라고요. 치와와 성격이었어요. 치와와의 또 다른 성격 중 하나는 독립적인 성격이 아주 강한 견종 중 하나라는 사실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분리 불이 생기는 일은 드물다고 해요. 하지만 보호자와 어떤 관계가 형성되느냐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니 치와와를 키우시는 분들이라면 어릴 때부터 독립심을 키워주도록 노력해야 될 거 같아요. 마지막으로 영리해서 학습능력이 뛰어나다고 합니다. 훈련을 잘 시켜준다면 최고의 강아지 될 수 있을 거라 생각됩니다.

 

사람도 그렇듯이 겉모습만 보고 판단하기보다 직접 겪고 알아가야 그 사람의 본모습을 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강아지도 마찬가지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겉모습만 보고 생각하지 않고 강아지 특성에 대해 공부하고 앞으로 조금씩 알아가도록 해야겠어요.

 

이렇게 오늘도 반려동물에 대해 하나 알아가 봅니다. 언젠가 한 번은  강아지를 키워보고 싶다는 생각만으로 살았었는데 우연한 기회로 장모 치와와 '찬스'를 키우게 되었습니다. 여러 가지로 부족하고 모르는 것이 많아 블로그를 통해 강아지에 대해 공부도 하면서 여러분과 함께 공유하고 소통하고 싶어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앞으로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립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