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임신

임산부 튼살크림 바르는시기와 주의사항

by 블리뇽이 2021. 6. 12.
반응형

임신을 하기 전부터 인터넷에 돌아다니는 임산부의 배 사진을 많이 보았습니다. 사진들은 정말 충격이었습니다. 피부가 붉고 갈라져 있어서 너무 징그러웠습니다. 임신을 하면 피부가 사진처럼 될까 봐 걱정부터 앞섰습니다. 저는 임신하기 전부터 임산부 튼살에 대한 고민으로 이것저것 알아보기 시작했습니다. 임산부 튼살에는 예방이 중요하기 때문에 피부가 트기 전부터 튼살크림을 바르면 조금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언제부터 발라야 하는지 또 주의사항은 무엇인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임산부 튼살

먼저 튼살(striae distensae)이란 피부가 얇게 갈라지는 증상으로 갑자기 키가 크거나 체중이 증가할 때 피부 진피층의 결합 섬유가 끊어지면서 생기는 것입니다. 튼살은 우리 건강에는 아무런 영향을 미치지 않지만 겉으로 볼 때 즉, 미용의 차원에서 문제가 됨으로 미리 예방하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까지는 완벽하게 튼살을 치료할 수 있는 방법은 알려진 바 없다고 합니다. 튼살은 처음에는 붉은색으로 있다가 점점 흰색으로 변하는데 붉은색일 때 병원에서 치료를 시작하면 회복할 가능성이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우리는 튼살이 생기지 않도록 미리 예방하고 조심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임산부 튼살크림 바르는 시기

임산부 튼살을 예방하려면 가장 먼저 튼살크림을 발라야 한다고 말합니다. 제가 생각하기에 튼살크림은 빠르게 바를수록 좋다고 생각합니다. 그 이유는 사람마다 배가 나오는 시기가 다르고 조금만 배가 나와도 피부에 튼살이 생길 수 있고 배가 많이 나와도 튼살이 생기지 않는 사람도 있기 때문입니다. 저는 이번이 첫 임신이고 제가 피부가 틀지 안 틀지 모르기 때문에 임신 11주부터 튼살크림을 바르기 시작했습니다. 현재 임신 23주를 보내고 있는데 아직까지는 튼살은 보이지 않습니다. 제발 튼살 생기지 않고 순산하고 싶습니다. 

 

임산부 튼살크림 선택할 때 주의사항

시중에 튼살크림의 종류가 너무 많은데 어떤 제품을 써야 하나 고민되시는 분 많이 계실 거라 생각합니다. 제가 어떤 제품이 좋다고 추천드리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이것은 짚고 넘어가야 합니다. 가장 먼저 태아에게 위험한 성분이 있는지 없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아무래도 임신을 하다 보면 먹는 음식부터 태아에게 위험한 것은 피하는데 몸에 바르는 것 또한 마찬가지입니다. 그래서 꼭 임산부가 발라도 되는 튼살크림을 선택해야 합니다. 다음으로 보습력이 좋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임 신을하 면 피부가 쉽게 건조해지기 때문에 튼살이 더 잘생길 수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저는 튼살크림과 튼살 오일을 함께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이를 가진 것이 너무 큰 축복이지만 엄마로서 몸이 망가지는 것은 싫기 때문에 스스로 노력해야 합니다. 저는 주변에 임신을 한 친구들이나 지인이 있으면 꼭 튼살크림을 선물로 주고 있습니다. 이 글을 보고 계신 분들 중에서 임신 선물을 고민하시는 분이 계시다면 튼살크림을 추천합니다. 임산부 튼살로 고민하고 계시는 분들에게 튼살크림 바르는 시기와 주의사항에 대해 알려드렸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