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임신

임당 재검 후기, 임당 재검 통과 비결

by 블리뇽이 2023. 1. 30.
반응형

임신기간 중에 모든 산모들이 꼭 통과했으면 하는 항목들이 있다. 그중에 하나가 임당검사이다. 임당검사란 임신성당뇨를 줄임말로 임신 24주 이상부터 28주 이내로 꼭 검사를 진행해야 한다. 둘째를 품고 있는 나도 피할 수 없는 검사를 진행하였다. 첫째 때 임당이 안전한 수치로 넘어가서 이번에도 걱정 없이 검사를 받았다. 처음 검사에서는 수치가 140 이하가 나와야 정상수치이다. 시약을 마시고 한 시간을 보낸 후 채혈을 하는데 간호사선생님이 아무런 말 없이 의사 선생님 면담을 하자고 한다. 사실 이때 뭔가 잘못된 느낌은 들었다. 의사 선생님을 만나니 저의수치는 153으로 조금 높은 편이라고 했다. 그리고는 지금은 임신성당뇨확정이 아니니 다시 검사를 해보자고 마음을 달래주셨다. 하지만 처음 겪는 일이라 동공지진이 일어났다. 임당재검진행방법과 후기를 공유하려고 한다. 혹시 임당재검을 해야 하는 분들이 있다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

 

임신성당뇨재검진행과정

처음 임당검사를 진행하고 보통은 일주일 이내로 재검을 진행한다고 한다. 저는 빨리하고 싶어서 2일 후에 재검을 진행하였습니다. 검사전날 12시부터 금식을 하여 병원에 오전 9시까지 도착하였다. 금식에 관해서는 12시부터 금식하라고 안내받았지만 저는 9시부터 금식을 해 총 12시간 금식을 진행하였다. 그리고는 공복에 채혈을 하고는 시약을 마셨는데 원래 검사에서는 1병을 마시는데 재검에서는 2병을 마셔야 한다. 그리고는 한 시간마다 채혈을 진행하는데 총 3번을 한다. 지루한 시간을 보내고 나면 결과는 병원마다 다르지만 내가 다니는 병원은 바로 알려줘서 결과를 들었다. 

 

임당 재검 정상수치

임당재검 정상수치는 공복에는 95 이하, 1시간 뒤에는 180 이하, 2시간 뒤에는 155 이하, 3시간 뒤에는 140 이하이다. 이 중에서 2가지 이상 결과가 높게 나오면 임신성당뇨로 확진하게 된다. 저의 경우에는 순서대로 114,167,139,115 나와서 공복혈당만 높게 나왔기 때문에 임신성 당뇨는 아니다. 하지만 의사 선생님이 조금 관리는 하는 것이 좋겠다고 말했다. 단음식은 최대한 줄이고 밥을 먹고 산책도 하라고 말해주셨다. 

 

임당재검통과비결

재검통과 비결이라고 제목은 썼지만 사실 비결이 맞는지 잘 모르겠다. 하지만 내가 했던 방법을 알려주고자 한다. 재검을 하기 전까지 식단을 할까 생각을 했지만 만약 진짜 임당인데 식단을 해서 검사를 통과하게 되면 위험할까 봐 그냥 먹던 대로 먹고 평소상태로 재검을 받았다. 먼저 9시 금식 전에 물 한 컵을 먹고 금식을 시작하였다. 그리고 검사전날에 잠을 푹 자는 것이 중요하다고 해서 10시부터 누워서 자려고 노력했다. 그리고 시약을 마시고 채혈을 기다리는 동안 원래는 조금이나마 걸으려고 했지만 속이 울렁거려서 움직이지는 못하고 침대에 누워있었다. 

 

 

임당 재검으로 스트레스받는 산모들에게 도움이 될까 싶어 이렇게 글을 쓰게 되었다. 내가 생각할 때는 호르몬의 영향이기 때문에 전날 푹 자는 것이 중요한 것 같다. 다들 좋은 결과 있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