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아두면 좋은 모든것

실업급여 3차 실업인정 - 직업심리검사

by 블리뇽이 2021. 6. 19.
반응형

실업급여 2차까지 마무리 잘하시고 오셨나요? 제가 실업급여 3차 실업인정을 받을 때쯤에는 온라인 취업특강을 계속 들어도 되는지 확신이 없어서 다른 구직활동을 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알아보니 온라인 취업 특강뿐만 아니라 많은 것들을 할 수 있었습니다. 저는 그중에서 가장 간편해 보이는 워크넷에서 할 수 있는 직업심리검사를 선택했습니다. 처음 하시는 분들은 복잡해 보일 수 있는데 제가 하나씩 알려드리겠습니다. 

 

 

 

 

 

실업급여 3차 실업인정받는 방법

1. 고용보험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2. 공동 인증서(구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합니다.

3. 실업인정 인터넷 신청을 클릭합니다.

4. 실업인정 정보를 확인합니다. 

 → 성명, 주소, 주민번호, 전화번호, 은행명, 예금주, 계좌번호 등 확인합니다. 

5. 실업 크레디트 신청 유무는 본인이 선택하시면 됩니다.

6. 실업급여 부정 수급 경고 밑에 3가지 항목은 '아니요'에 체크하시고 넘어가면 됩니다.

7. 재취업 활동 단계로 넘어가게 되는데 '실업급여 부정수급에 대한 안내를 확인하고 숙지하였습니다'체크하고 내려갑니다.

8. 구직활동 '없음'에 체크하시고 내려갑니다.

9. 구직활동 외 활동사항 '있음'을 체크합니다.

10. 워크넷에 접속합니다.

 → 실업급여 맨 처음에 신청할 때 워크넷에 가입을 하셨을 겁니다.

11. 로그인을 한 뒤 '직업, 진로'에 들어갑니다.

12. 직업심리검사에서 '성인용 심리검사 실시'를 클릭합니다.

13. 여러 가지 검사 중에 하고 싶은 검사를 클릭하여 시행해주시면 됩니다.

→ 저는 직업선호도 검사 S형을 선택했습니다. 25분이라서 온라인 취업특강보다 훨씬 빨리 끝낼 수 있답니다.

14. 검사를 진행하고 나면 마지막에 꼭 검사 결과를 저장해주셔야 합니다. 

→ 저장하지 않으면 첨부자료에 넣을 수 없기 때문입니다. 

15. 검사가 끝나면 다시 고용보험사이트에 들어와 구직활동 외 활동사항에서 '직업심리검사'를 선택합니다. 활동내역은 오늘 날짜를 쓰고 '워크넷 직업선호도 검사 S형'을 입력합니다.

16. 첨부서류에 조금 전에 저장한 검사 결과를 첨부합니다.

17. 다음 출석일 까지 수행해야 할 활동은 '구직활동'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18. 구직급여 지급 결정 시 통지 방법은 '휴대전화 문자메시지'를 선택합니다.

19. 임시저장을 누르시면 끝입니다. 

20. 2차 실업인정일에 제출을 해주시면 10분 이내로 제출되었다고 문자가 옵니다. 

 

 

위와 같이 잘 따라오셨다면 실업인정은 무리 없이 받을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모두들 실업급여 잘 받았으면 좋겠습니다. 저는 5차까지 실업급여를 받을 수 있는데 4차 5차는 온라인 취업특강으로 실업인정을 받았습니다. 온라인 취업특강 하는 법은 저번 포스팅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