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아두면 좋은 모든것

버스 이중 결제 해결 방법

by 블리뇽이 2023. 9. 4.
반응형

택시비가 오른 이후 택시보다 버스를 더 자주 타게 된다. 아이와 버스를 타니 아이도 좋아하고 금액도 택시보다 저렴해 많이 이용하게 된다. 하지만 버스는 아이와 타기 조금 불안하다. 버스가 움직일 때 위험요소가 많기 때문이다. 이런 생각을 하던 중 일이 발생했다. 어느 때와 같이 아이와 함께 버스를 탔다. 버스 앞문에서 카드로 결제를 한 뒤 아이를 안고 뒷자리로 가서 아이를 앉히려고 하던 중에 뒷문에 있던 카드리더기에 다른 카드가 찍혀 버스요금이 두 번이 찍히게 되었다. 순간 너무 당황해서 어떻게 해야 할지 몰라 버스를 내리면서 버스 번호를 사진으로 찍어두었다. 그리고는 집에 와서 폭풍 검색으로 버스 이중 결제 해결방법에 대해 찾았다. 나와 같은 상황이 발생했을 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글을 적는다. 

 

 

마이비 고객센터(080-740-0006)에 전화하기

부산은 마이비고객센터에 전화 한 통으로 쉽게 이중요금을 환불받을 수 있다. 여기서 중요한 점은 지역마다 처리하는 곳이 다르니 확인이 필요하다. 서울은 티머니 고객센터(1644-0088), 경기는 캐시비 고객센터(1644-0006)로 참고 바란다.

 

 

사용한 카드번호 알려주기

상담사분과 연결되고 나니 어떻게 이중결제가 되었는지 상황을 물어보아서 상황설명을 해드리니 결제한 두 카드 번호를 알려달라고 하여 알려주니 내가 탔던 버스번호와 카드 찍힌 시간을 보면서 이중결제를 확인하였다. 

 

 

환불받을 계좌번호 알려주기

이중결제가 확인되고 나면 환불받을 계좌번호를 알려달라고 말한다. 계좌번호를 알려주니 영업일 기준으로 2~3일 정도 소요 후 입금된다고 한다.

 

 

버스요금이 소액이라 그냥 넘어갈 수 있지만 소액이라도 쓰지 않아도 될 돈을 쓰는 것을 막기 알아두면 좋은 방법인 거 같다. 부산 마이비고객센터 상담사분은 너무 친절하여 전화하는데도 어려움 없이 잘할 수 있었다. 

반응형

댓글